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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내일 배움캠프(Unity_6기) _ 사전캠프 1일차

근본넘치는개발자 2024. 8. 12. 16:15

1. 내일배움캠프 Unity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 게임 개발자로서 배우고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2.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고 싶나요.

: 실무에 가서도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3.그 외에 Untiy 트랙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 팀 프로젝트나 다른 분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ublisher-s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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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setstore.unity.com

 

몰랐는데 퍼블리셔 위크에서 무료로 에셋 뿌리고 있더라구요.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직 안받으셨더라면 받으시길 바랍니다.

Unity를 이용해 만든 프로젝트

서비스 명 장르, 분류 제작사

/ 서비스 명 장르, 분류 제작사
첫 번째 프로젝트 Cult of the Lamb
(컬트 오브 더 램)
건설 시뮬레이션
던전 RPG
로그라이크
Massive Monster
두 번째 프로젝트 A Dance of Fire and Ice
(얼불춤)
리듬게임 7th Beat Games
세 번째 프로젝트 산나비 사이버펑크, 액션 어드벤쳐, 플랫폼 원더포션
네 번째 프로젝트 Slay the Spire 카드게임, 로그라이크 Mega Crit Games
다섯 번째 프로젝트 Dungreed 로그라이크, 플랫포머 TEAM HORAY



위 프로젝트들의 공통된 특징이 있나요?

  • 독립적인 개발자/소규모 개발팀에 의한 개발 - 인디 게임
  • 2D

여러분이 생각하는 Unity의 강점은 뭐라고 생각하나요?

  • 많은 사용자에 따른 Unity 커뮤니티의 활성화
  • 유저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기능 (UGUI, UI Tool Kit)
  • 다양한 에셋 지원 (Asset Store)
  • C# 언어를 사용하여 더욱 쉽게 개발 할 수 있는 환경

여러분은 Unity를 이용해 어떤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으신가요?

  • 장르 : 플랫포머 게임 + 로그라이크
  • 특징 :  어느정도 정해진 결말이 있다. 죽어도 이어서 혹은 다시 할 수 있다.
  • 그 이유는?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장르,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즐기기 좋다.

게임 분석 템플릿

 1. 선택한 게임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 리썰 컴퍼니


 2. 선택한 게임의 장르는 무엇인가요?
 - 호러,코미디,공포,4인협동


 3. 선택한 게임의 어떤 시스템에 집중하셨나요?

 - 파밍(아이템) 시스템과 몬스터

 

4. 해당 시스템이 동작하는 구조의 시작부터 과정을 자세하게 분석, 나열해봅시다.

 

- 플레이어는 시작 단계에서 가진 돈을 토대로 아이템을 구매해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 아이템을 가지고 필드로 나가 몬스터를 피해/사냥하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맵, 몬스터, 아이템의 위치는 매번 랜덤하게 조금씩 변해야 한다.

 

- 여러개의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챙길 수 있으나, 

한번에 하나의 아이템만 손에 들 수 있고, 정해진 횟수만큼 사용하면 사라진다. 

 

- G키를 통해 아이템을 바닥에 두는 것도 가능하다. 이때의 아이템은 바닥에 놓인 채 유지된다.

 

- 획득한 아이템들을 돈으로 환전하여 정해진 기간 내 특정 목표치에 도달하면 게임 클리어 
  만약 괴물에게 공격당하거나 HP가 0, 혹은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하면 게임 오버

 

5. 직접 분석해본 내용 중 가장 핵심이 되는 구성 요소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적들의 반응(ai 알고리즘(플레이어 추적 및 행동))과 각 상황에 맞는 플레이어의 도구 활용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