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겪은 에러 해결 과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논의가 되면서
에셋을 추가하고 나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에러가 난 코드를 아무리 봐도 문제가 없고,
여러 에셋을 한 번에 추가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났나 싶어서
지우고 다시 다운로드 해봐도 같은 현상이 발생했었습니다.
error CS1061로 검색을 해보니 가장 상단에 뜨는 MS 공식 문서에서
존재하지 않는 메서드를 호출하거나 클래스 멤버에 액세스하려고 할 때
발생하는 문제라고 설명을 하더군요.
혹시나 에셋이 문제인 건가 싶어서 에셋 개발자 깃허브 주소 Issues를 뒤져보니
똑같은 현상을 겪고 있는 글을 찾았는데 해결 방법은 안 적혀 있었습니다.;;
당황했지만 계속 매달린 끝에 결국엔 해결했습니다.
원인은 같은 이름의 스크립트가 이미 존재해서였습니다.
기존 유니티 프로젝트 내에서
Projectile이라는 이름으로 스크립트를 팀원분이 만들어 사용하고 있었는데,
에셋에서도 Projectile이라는 이름의 스크립트가 존재하여
추가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거였습니다.
같은 이름의 스크립트지만 한쪽에는 해당하는 변수(함수)가 있고 한쪽에는 없으니
존재하지 않는 메서드를 호출하거나 클래스 멤버에 액세스하려고 한다는 에러 메시지가 나온 거였습니다.
에셋 크기도 커서 지우고 다시 다운받고 하느라고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었는데;;
해결하고 다시 보니 어이가 없네요;;
에러 메시지에 당황 + 하필 설명까지 헷갈리게 적혀있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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