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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 VFX 그래프(Visual Effect Graph)를 활용하여 폭죽 연출을 해보자

근본넘치는개발자 2024. 12. 24. 20:30

오늘은 이전부터 시도해 보고 싶었던, 

AI 이미지를 도입하여 성공적으로 작업한 결과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Visual Effect Graph

 

Visual Effect Graph는 노드 기반으로 

파티클의 동작과 속성을 제어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Package Manager를 통해서 Visual EffectGraph를 추가했습니다.

 

 

 

추가했다면 다음과 같이 Visual Effect Graph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생성 후 들어가보면 기본으로 세팅된 노드들입니다.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Spawn System (초록색 섹션)

파티클이 언제, 얼마나 많이 생성될지 등 파티클의 생성을 담당하는 섹션입니다

 

Initialize Particle (파란색 섹션)

파티클이 처음 생성될 때의 초기 속성을 설정하는 섹션입니다

Gravity나 Physics Mode와 같은 물리적 특성도 이 단계에서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Update Particle (노란색 섹션)

시간에 따른 파티클의 움직임, 크기 변화, 색상 변화 등

파티클의 생명 주기 동안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속성들을 담당하는 섹션입니다.

 

Output Particle Quad (빨간색 섹션)

Mesh (메시), Color (색상), Size (크기), Texture (텍스처) 등의 시각적 속성 등 

파티클이 실제로 화면에 어떻게 렌더링 될지 결정하는 섹션입니다

 

 

각 섹션 부분에서 스페이스바를 눌러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결과물

 

AI 이미지 생성을 통해서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사용했습니다.

 

 

 

 

 

노드 이미지는 아래 참고 영상과 같아서 생략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직접 따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간단하게  VFX 그래프(Visual Effect Graph)를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연출을 해봤습니다.

응용한다면 새해에도 쓸 수 있겠네요. 

 

참고한 자료 

 

https://youtu.be/7aC93hHGN1k?si=KB_jLVyevyKW0qZ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