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유근본의 개발 일지

  • 홈
  • 태그
  • 방명록

2024/12/11 1

유니티 - Find 계열 함수 사용 지양해야 하는 이유

오늘은 Find 함수 사용과 관련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Find 계열 함수들은 이름을 통해 해당 오브젝트를 찾아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편리해 보여서 자주 사용할 것 같지만 대부분 사용을 지양하더군요.  왜일까요?  1. Find 계열 함수들은 씬(Scene) 전체를 순회하면서 해당 이름을 검색하는 문자열과 비교합니다.이 과정에서 성능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2. 여러 개의 같은 이름(혹은 타입 등)의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의도치 않은 결과가 발생 수 있습니다.3.컴파일 - 코드 - 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런타임 도중에 이름이 변경되거나 변동이 생기면 오류가 나기 쉽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사용을 지양하고 있는 듯합니다. 그러면 특정 오브젝트를 찾으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Find ..

카테고리 없음 2024.12.11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사실유근본의 개발 일지

rootdev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98)
    • C# (12)
      • 기초 (6)
    • 미니 프로젝트 (6)
    • 유니티 (25)
      • 2D (4)
      • 3D (2)
      • 공통 (14)
    • 알아보자 시리즈 (6)
      • 깃 관련 (0)
      • 에셋 (0)
    • UI (0)
    • 이펙트 (0)
    • 알고리즘 (2)
    • 디자인 패턴 (7)

Tag

깃허브, 저장, 3d, 2D, AI, StableDiffusion, task, json, 티스토리챌린지, 데이터, 유니티2D, 오블완, C#, 최적화, Ref, UniTask, UI, 면접 대비, awaitable, 직렬화, DOTween, 유니티, ThreadPool, 수박게임, 암호화, 디자인 패턴, 내일 배움캠프, 비동기 프로그래밍, Thread, 역직렬화,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4/12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