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개인 과제로 만들었던 프로젝트에 대한 회고 겸구현하면서 시도했던 내용들을 정리하고자 한다.이전 글에 캐릭터 이름 기능에 관해 글을 써버려서기능별로 나눠서 작성할까 하다 그냥 한 번에 프로젝트에 묶어 쓰기로 했다. 2024.10.11 - [유니티/2D] - 유니티 2D - 캐릭터 이름 구현 (WorldSpace 와 InputField - TextMeshPro) 과제 기간은 1주일을 받았고,강좌를 듣고 이틀이 지난 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완성하기까지 5일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중간에 휴일과 주말이 있었고 이때도 작업을 했다.실질적으로 코드치고 만든 시간보다 구상하는 데 시간이 더 걸렸던 거 같은데;;; 다음엔 시간도 한번 측정해 봐야겠다. 일단 과제는 필수 기능과 도전 기능으로 나뉘었는데 제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