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유근본의 개발 일지

  • 홈
  • 태그
  • 방명록

2024/10/23 1

c# - reflection과 Attribute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reflection과 Attribute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주 동안 만든 팀 과제를 제출하고 다른 팀들의 발표를 듣던 중 reflection을 사용하는 코드를 보게 되었습니다. 이름만 들어보고 사용을 한 번도 안 해봐서 이참에어떻게 사용하는지 간단하게 찾아보고 정리해 봤습니다. 자료를 찾다 보니 다들 Attribute를 묶어서 설명하더군요.일단 이것도 함께 정리해 봤습니다.  reflection 런타임 중에 객체의 형식을 가져와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관련 메서드들을 claude를 통해 깔끔하게 표로 정리해 달라고 해봤습니다. 타입을 가져오는 방식은 3가지로 나뉩니다.메서드  반환 타입설명예제GetType()Type객체의 실제 런타임 타입을 반환string str = "Hel..

C# 2024.10.23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사실유근본의 개발 일지

rootdev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98)
    • C# (12)
      • 기초 (6)
    • 미니 프로젝트 (6)
    • 유니티 (25)
      • 2D (4)
      • 3D (2)
      • 공통 (14)
    • 알아보자 시리즈 (6)
      • 깃 관련 (0)
      • 에셋 (0)
    • UI (0)
    • 이펙트 (0)
    • 알고리즘 (2)
    • 디자인 패턴 (7)

Tag

저장, 수박게임, task, 오블완, ThreadPool, 2D, 면접 대비, 디자인 패턴, 역직렬화, DOTween, json, 암호화, StableDiffusion, 직렬화, C#, 깃허브, Ref, 유니티, 최적화, UI, Thread, 3d, awaitable, 내일 배움캠프, 유니티2D, AI, 데이터, 비동기 프로그래밍, 티스토리챌린지, UniTask,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4/10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