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유근본의 개발 일지

  • 홈
  • 태그
  • 방명록

2024/10/30 1

유니티 - Input System에 대해 알아보자#3(Input System으로 UI 다루기 및 Path must be located in Assets/ folder (got: ' 주소 '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에러 해결법)

오늘은 제목처럼 Input System으로 UI를 제어하는 방법과에러 해결법에 대해 작성하고자 합니다.  일단 이 에러는 Player Input 컴포넌트에서 Create Actions를 누르면 나오는 에러였습니다.  에러를 겪은 지는 꽤 되었었는데 그동안은 구글링해 봐도 방법이 안 나오고,직접 인풋 액션을 만들어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가 없어서 넘어갔었습니다. 남들 딸깍 한 번이면 해결하는 걸 매번 일일이 만들어야 한다는 번거로움+ 처음엔 넣어야 할 내용이 뭔지 몰라서 짜증 났다 정도?  에러의 이유는 알고 있었습니다.Input System에서 절대경로를 사용하려고 해서 문제가 발생하는 거였습니다. 이래저래 방치하고 있다가 필요에 의해(UI와 같이 설명한 데는 이유가 있...)시도, 해결한 내용을 공유..

유니티/공통 2024.10.30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사실유근본의 개발 일지

rootdev 님의 블로그 입니다.

  • 분류 전체보기 (98)
    • C# (12)
      • 기초 (6)
    • 미니 프로젝트 (6)
    • 유니티 (25)
      • 2D (4)
      • 3D (2)
      • 공통 (14)
    • 알아보자 시리즈 (6)
      • 깃 관련 (0)
      • 에셋 (0)
    • UI (0)
    • 이펙트 (0)
    • 알고리즘 (2)
    • 디자인 패턴 (7)

Tag

task, 2D, 디자인 패턴, 3d, 티스토리챌린지, 데이터, 저장, 오블완, Thread, C#, 유니티, StableDiffusion, 수박게임, awaitable, 비동기 프로그래밍, 깃허브, 최적화, AI, 내일 배움캠프, 직렬화, UI, 유니티2D, DOTween, Ref, 역직렬화, 면접 대비, UniTask, ThreadPool, json, 암호화,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4/10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